학과소개

교수 상세

교수명
이승진
연구실
전화번호
이메일
anipop88@bscu.ac.kr
학력
세종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화과 졸업
세종대학교 일반대학원 애니메이션학과 석사과정 졸업
(석사학위논문 : <국내 테마파크 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애니메이션 산업의 연계모델 연구>)
세종대학교 일반대학원 공연․영상․애니메이션학과 박사과정 졸업
(박사학위논문 : <웹툰 원작활용의 가치측정연구 - &lsquo;웹툰 연계지수&rsquo;를 중심으로> )
주요경력
현, 백석문화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부 학부장
현, (사)한국애니메이션학회(ASKO) 편집위원장
현, (재)한국만화영상진흥원 만화포럼 위원
현, 방송통신위원회 국내제작 애니메이션 인정 자문위원

경기대학교 융합교양대학 교양학부 교수 역임
우송대학교 미디어디자인학부 디지털디자인전공 교수 역임
㈜ 이레 코믹스 기업부설 연구소 연구소장 역임
세종대학교 융합콘텐츠산업연구소 선임 연구원 역임

한국콘텐츠진흥원 창의인재 동반사업 멘토 참여
『컷 스틸러 - 칸을 훔치는 사람들』(만화원화전시) 전시기획, 진행
네이버 지식백과(애니메이션백과) 집필
프랑스&lsquo;Universite cathlique de Lyon&rsquo; ILCF과정 수료
문화예술교육사 2급(문화체육광광부 발행) 자격 취득
연구분야
애니메이션의 이해, 합성효과실무, 캡스톤디자인, 비주얼 디벨롭먼트

<애니메이션 시나리오>(번역서), 커뮤니케이션 북스 발간
<얼굴표정>(번역서), 미진사 발간
<애니메이션 서바이벌 키트>(번역서)개정판, 한울 발간
<웹툰 10가지로 보기>, 커뮤니케이션 북스 발간
<강풀> 만화웹툰 작가 평론선, 커뮤니케이션 북스 발간

「부천 만화도서관 클러스터 조성 연구」, 2020
「새로운 환경 선점을 위한 웹툰 혁신의 방향성 연구」, 2019
「캐릭터 굿즈의 소비변화에 따른 스펙트럼화와 확장가능성에 대한 연구」, 2019
「Modeling CulturalContent for Outreach Programs in Marginalized Communities in Asia: A Case Study of South Korea」,Higher Education Studies, 2019
「<신서유기: 몽키킹의 부활>에 드러난 영웅이야기에 관한 연구」, 2018
「콘텐츠 소외지역의 만화 아웃리치 프로그램 모델링 연구」, 2017
「신카이 마코토의 작화특징 연구」, 2017
「웹툰작가의 인적자원개발 모델링 연구: 창의인재동반사업을 중심으로」, 2017
「<요괴마을>의 어포던스 속성 분석을 통한 만화문화공간의 향유 방향성 연구」, 2016
「디지털캐릭터 O2O에 따른 캐릭터산업의 가치네트워크 분석-<카카오 프렌즈>, <라인 프렌즈>를 중심으로」, 2016
「한국웹툰의 수출입 시장분석을 통한 발전방안 연구」, 2016
「순정만화 장르 세분화 필요성에 관한 연구」, 2015
「애니메이션의 게이미피케이션과 캐릭터 라이선싱 연계 연구- <터닝메카드>를 중심으로」, 2015
「만화 OSMU 진화확장모델 연구 - 윤태호 <미생>을 중심으로」, 2015
「한국 만화원작 OSMU 초기모델 연구 - 강철수의 <발바리의 추억>을 중심으로」, 2014
「지방자치단체 캐릭터의 활용전략 연구 : 유루캐라 &lsquo;쿠마몬&rsquo;을 중심으로」, 2014
「브랜드웹툰의 광고효과에 관한 연구: 웹툰 &ldquo;상처공감 다이어리&rdquo;를 중심으로」, 2014
「사회극이론의 구조를가진 애니메이션의 리얼리즘에 관한 연구:애니메이션<돼지의왕>을 중심으로」, 2014
「학습만화시장의 발전방안 연구: 시장세분화를 중심으로」, 2014
「<전설의 주먹> OSMU 가치측정 연구- &lsquo;웹툰 연계지수&rsquo;를 중심으로」, 2013
「Study On Strategic Modeling For Comics Contents Based on Smart Platform」,sersc(Science&Engineering Research support society), 2013
이전글 최규식
다음글